반응형
지난 12월 26일과 28일,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지역 내 제빵 업체들을 대상으로 표고빵 제작 기술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사장 김성의 지휘 아래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기술 이전을 희망하는 업체 중 장흥군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3곳을 초청하였습니다.
교육은 표고빵 제작을 위한 이론교육부터 실습교육까지 꼼꼼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기술 전수된 빵은 장흥의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을 이용한 표고주먹빵, 표고꿀빵, 그리고 표고불고기포카치였습니다.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이전부터 표고버섯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총 13종의 표고빵을 개발하고 홍보해 왔습니다.
물축제, 통합의학박람회 시식회 등 지역 행사와 연계한 홍보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앞으로도 지역 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표고빵 홍보 극대화를 위해 관내 베이커리 및 카페를 대상으로 연 1~2회의 기술교육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기술교육이 장흥군의 특산물 홍보와 소비 촉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표고버섯을 활용한 가공 상품 개발 등 특산물을 활용한 6차 산업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남도투데이
반응형